글 시 책

돈 버는 아이디어를 찾고 싶다면 꼭 읽어야 할 책, 아이디어 생산법

글시책 2021. 1. 10. 11:30
728x90

매출이 급감했다면 새로운 아이디어, 즉 돌파구가 필요하다!

 

이태원에서 술 한잔 한지가 언제였던가? 친구들이랑 술 한잔 기울이며  아이디어를 논하던 때로 돌아가고 싶다[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

 

코로나로 인해 매출이 급감했다면 이 글을 끝까지 꼭 읽길 바란다. 

많은 사람이 직장을 다면서도 추가적인 수입을 얻고자 노력하는 시대다. 자신의 사업체가 있다면 더더욱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는데 온 힘을 다해 돌파구를 찾아야 할 것이다. 

 

카피라이터나 크리에이터들에게만 통하는 것이 아닌 아이디어 경쟁력

 

제품이 아닌 상품 그리고 아이디어를 파는 세상이다.

나의 제품과 서비스가 아무리 뛰어나다고 할 지라도 상대가 알아주지 못하면, 그리고 유통경로에 문제가 있다면 아무 소용이 없다.

코로나로 인해 어려워진 가게들이 대다수지만 그 안에서도 빨리 서비스를 바꿔 코로나 이전보다 더 많은 매출을 내는 사업자들도 있다.

과연 그 차이점은 무엇일까?

 

Break the wall, 고정관념을 깨 보자

 

사업에 있어 누구보다 빠른 행동력의 중요성이 강조된다. 그러나 그 행동에 앞서 올바른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다. 세상이 변했기 때문이다. 

내가 이미 경험했던 것들을 행동으로 바로 옮기기에는 과거와는 세상이 좀 다르다. 하지만 나의 경험을 재료로 살짝 요리한다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누구보다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될 것이다. 

 

새로운 세상을 받아들일 준비, 1시간이면 충분하다. 

짧고 간결하지만 세계적인 베스트셀러인 "아이디어 생산법을 소개한다"

 

 

 

 

- 당신만을 위한 북큐레이터 글 시 책- 

 

 

아이디어 생산법

제임스 웹 영

 

60분 만에 읽었지만 평생 당신 곁을 떠나지 않을 아이디어 생산법

 

“아이디어는 어디서 얻나요?” 이 까다로운 질문에 응답하는 책이다. 전설적 카피라이터 제임스 웹 영은 자신의 오랜 경험과 관찰에 비추어 아이디어를 내는 과정을 서술했고, 1939년에 시작된 책은 지금껏 광고인들의 경전이자 불후의 명저로 회자되고 있다.
광고의 신 데이비드 오길비가 자신에게 가장 큰 영향을 준 책이라 평했고, 일본의 저명한 과학자 다케우치 히토시는 과학자들의 사고 패턴과 이 책에서 제시한 생각법이 유사한 것에 감탄했으며, 카이스트 뇌공학과 교수인 정재승 또한 저자의 발상법이 창의적 인간의 뇌에서 일어나는 과정과 매우 닮았다며 장문의 서문을 실었다.
아마존 선정 ‘비즈니스 분야 반드시 읽어야 할 고전 100선’에 뽑힌 책으로, 오늘도 아이디어를 찾아 빈 컴퓨터 앞에서 머리를 쥐어뜯는 사람들에게 평생 자산이 될 짧지만 강력한 책이다. 카피라이터는 물론 기획자, 마케터, 편집자, 작가, 프리랜서, 과학자, 예술가 등 창의적 일을 하는 사람이라면 이 책에 나온 생각의 순서도를 자신의 업무에 적용해보길. 유레카의 순간이 당신에게도 찾아온다.

 

 

저자 : 제임스 웹 영

 

미국 광고계에 혁신적 발자취를 남긴 카피라이터다. 1946년 ‘올해의 광고인’으로 선정되었고 ‘광고의 전당’에 이름을 올린 광고계의 전설적 인물이다. 대학에서 강의하던 ‘아이디어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그의 이론적 연구가 이제 와 ‘카피라이터들의 경전’으로 통하는 이 책 〈아이디어 생산법〉의 초석이 되었다. 아이디어를 만드는 과정에 대한 그의 단순하고 명쾌한 서술은 과학, 기술, 예술 분야의 사람들에게 아이디어 발상법이라는 획기적 사고 도구를 제공했고 지금은 일반적 모형으로 회자되고 있다.

 

 

 

글 시 책 이 읽어주는

[아이디어 생산법]

 

 

문제 직시

지금 현재 상황의 문제는 무엇인가?

문제의 본질을 직시하고 실행애 옮겨보자.

작은 것부터 발견하고 실행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당신도 알고 있을 것이다. 

 

기발한 아이디어란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것이 아니라, 문제의 본질을 정확히 꿰뚫어본 후에, 기존의 다양한 아이디어들을 조합하고 연결해서 문제에  맞는 해결책을 마련하는 것이다. 

 

아이디어는  책을 읽는 동안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책을  읽고 여러분이 실행에 옮기는 과정에서 만들어진다.

 

지식은 반드시 소화 과정을 거쳐야 하고, 결국에는 참신하고 새로운 조합과 관계라는 형태로 드러나야만 한다.  아인슈타인은 이것을 직관이라 불렀고, 직관이야 말로 새로운 통찰로 가는 유일한 길이라고 생각했다. 

 

경험을 활용하자

하루하루를 치열하게 살아왔다면 수많은 경험이 쌓여 있을 것이다.

그 경험들을 연결할 수 있는 연결고리를 찾아야 한다. 그 관계성을 찾아 새로운 조합을 만들어야 한다. 

그게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견하는 핵심이다. 

 

사색가, 새로운 조합의 가능성에 대해 생각에  빠져 있음

 

아이디어 생산의 원리

원리 1. 오래된 것들을 결합하라

원리 2. 요소들의 관계성을 파악한다

 

: 아이디어는 새로운 조합이라는 원리, 새로운 조합을 만드는 능력은 관계를 보는 능력을 통해 고양된다는 원리. 

 

아이디어 생산의 기술

자료를 수집하라

파리의 거리로 나가. 그리고 택시 운전사를   골라. 아마 다른 택시 운전사들과 똑같이 보이겠지. 하지만 잘관찰해보는 거야. 자네 글에서는  명의 개인으로 보일  있을 때까지  사람을 묘사 해보는거야묘사해보는 거야.세상의 그어느 택시 운전사와도 다르도록 말이야. 

 

우리는 표면적 차이가 극명하지 않으면 아무 차이게 없다고 쉽게 가정해버린다. 

 

정신적으로 소화하라

그동안 수집한 자료의 이곳저곳을 마음의 촉수로 하나하나 더듬어보아야 한다

팩트 하나를 골라서 이리저리 뒤집어보고 , 다른 각도로 들여다보고 의미를 새롭게 느껴보아야 한다. 

 

지금 우리는 관계를 찾고 있다. 

퍼즐 조각처럼 모든게 말끔한 조합으로

맞아 들어가는 종합을 찾고 있다.

 

휴식을 주어라

느닷없이 눈앞에 아이디어가 나타난다

 

주변에 내놓아 우선 검증하라

좋은 아이디어는 스스로 팽창하는 성질이 있다는 것을 알게  것이다. 좋은 아이디어는 그것을 보는 사람들에게도 자극을 주어 의견을 추가하게 만든다. 

 

간접경험을 가장  쌓을  있는 방법은 당장의 어떤 목적을 위해 노력할 때가 아니라  자체로서 어떤 것을 추구할 

 

다시 말해 단어란 아이디어의 상징이기 때문에 우리는 단어를 수집함으로써 아이디어를 수집할  있다. 

 

 

 

" 당신에게 지금 당장 아이디어를 떠올리게 도와줄 수 있는 이 책을 펼쳐보자"

 

https://coupa.ng/bPjhs2

 

60분 만에 읽었지만 평생 당신 곁을 떠나지 않을 아이디어 생산법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 당신만을 위한 북큐레이터 글 시 책 - 

다음 책도 함께 읽어요.

글 시 책 만의 시각에서 책을 바라본 글입니다. 당신의 열린 생각과 의견을 댓글로 함께 소통하고 싶습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