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팩트 순수전기차 '더 뉴 EQA 250'를 함께 고민해보자
벤츠 전기차..과연?!?
연비문제
메르세데스-벤츠가 이달 국내에 출시한 콤팩트 순수전기차 '더 뉴 EQA 250'의 1회 충전시 최대 주행거리가 300㎞ 초반에 그치는 것으로 나타나면서 소비자들의 혼란이 커지고 있다.
벤츠는 EQA 최초 공개 당시 1회 충전시 최대 주행거리가 426㎞에 이를 것이라고 밝혔지만, 환경부가 공고한 국내 기준 주행거리는 그에 훨씬 미치지 못하는 상온 302.760㎞, 저온 204.205㎞였다.
이는 현대차 코나 EV(405.6㎞)나 기아 니로 EV(385㎞)의 상온 주행거리보다도 짧다. 벤츠코리아의 앞선 전기차 모델인 EQC 400 4MATIC의 주행거리(상온 308.7㎞, 저온 270.7㎞)에도 미치지 못한다.
전기차 보조금 문제
주행거리가 짧다 보니 보조금도 기대보다 낮게 책정됐다. 더 뉴 EQA의 가격은 5천990만원으로 전기차 보조금을 100%까지 지급받을 수 있는 가격대에 해당한다.
전기차 가격이 6천만원 이하면 보조금 100%, 6천만∼9천만원은 보조금 50%를 지급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환경부가 공고한 벤츠 EQA의 국고 보조금은 618만원으로 최대인 800만원에 한참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환경부에 따르면 벤츠 EQA는 연비와 주행거리 면에서 기준에 미달해 최대 420만원인 연비 보조금은 335만원, 최대 280만원인 주행거리 보조금은 243만원으로 책정됐다.
또 이행보조금은 40만원이 책정됐지만 에너지효율 보조금은 받지 못했다.
7월...아직...전기차로 취득세 감면이 안된다고ㅠㅠ
전기차 구매시 고려해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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