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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 테 크

하이브리드 차 알아본다고?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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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 많은 시승기를 읽다보면,

솔직히 너무 길다.

카테크만의 장점, 엣지있게 추려내기!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를 소개한다.

 

 

 1980년에 처음 등장한 캠리는 세계 최대의 미국 시장에서 20년 가까이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최근 다시 만난 캠리는 2022년형으로 진화하면서 하이브리드 XSE 트림이 추가됐다. XSE 트림은 토요타가 지난해 스포츠 에디션으로 한정 판매했던 모델과 유사한데, 이번에 연식 변경을 거치면서 좀 더 업그레이드됐다.

 

XSE 트림은 크롬으로 마감한 와이드 언더 스포일러와 확장된 사이드 그릴, 스포티 허니콤 그릴을 적용해 스포티한 스타일을 완성했으며, 스티어링 휠에는 수동으로 기어 변속을 할 수 있는 패들 시프트를 장착해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한층 높였다. 

실내는 기존 디자인에서 약간의 변화를 줬다. 매립식이었던 기존 센터 디스플레이 대신 사용성이 향상된 9인치 플로팅 타입 센터 디스플레이를 장착했으며,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와 연동 기능(XSE, XLE 트림)도 넣었다. 또한 XSE, XLE 트림에는 클래리파이(Clari-fi) 기술이 적용된 프리미엄 JBL 9개의 스피커 음향 시스템을 적용했다.

 

2022년형 모델은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지원하는 예방 안전 기술 및 다양한 편의 기능도 강화했다. 
차선 추적 어시스트와 커브 감속 기능을 더한 캠리는 부분 자율 주행 기능이 확실히 좋아졌다. 기존의 차선 이탈 경고 기능은 위험이 닥쳤을 때 비로소 운전자가 인식할 수 있게 해주지만, 차선 추적 어시스트는 차선의 중앙을 꾸준히 잘 잡고 가는 덕분에 잠시나마 차에 운전을 맡겨도 된다. 이는 장거리 운전 때 특히 편하다.

캠리는 이 외에도 교차로 긴급 제동과 긴급 조향 어시스트 기능이 추가된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PCS)에다 XLE, XSE 트림에 사각지대 감지 모니터(BSM), 후측방 경고 시스템(RCTA)을 더해 안전성을 더욱 높였다. PCS는 주야간에 보행자를, 주간에는 자전거를 감지할 수 있고, 교차로 긴급 제동은 주간 좌회전 때 맞은편 차량을, 주간 좌우회전 때 보행자를 감지할 수 있다.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총 최고출력은 211마력, 최대토크는 22.5㎏·m를 낸다. 비슷한 급의 그랜저 하이브리드가 각각 200마력, 21.0㎏·m를 내는 데 비해 훨씬 힘이 세다.

 

모드별로 차별화한 주행 감각 또한 경쟁차보다 낫다. 특히 하이브리드 모델은 무단변속기를 달았음에도 스포티한 느낌이 강조돼 운전의 재미가 쏠쏠하다.

캠리 하이브리드의 인증연비는 도심 17.3㎞/ℓ, 고속도로 16.8㎞/ℓ다. 실제 장거리 주행 때는 리터당 21㎞를 넘긴다는 얘기가 있을 정도로 연비가 우수하다.

2022년형 캠리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LE 3762만원, XLE 4297만원, XSE 4357만원이다.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경우 3822만~4632만원으로 가격이 더 비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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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캠리 하이브리드 어떤거 같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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