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가 2021년 8월 2일, 신형 랜드크루저(300시리즈)를
일본 시장에 출시했다고 해요.
이번의 반도체 이슈에서도 엄청난 실적을 보요준 토요타!
랜드크루저 풀 모델 체인지도 넘 기대가 되는데요.
2007년 출시된 200시리즈 이후 14년만의 풀 모델체인지라고 합니다.
랜드크루저는 1951년 네바퀴 굴림방식 토요타 BJ타입으로 데뷔해
70년동안 ‘고객과 이 차량에 관련된 다양한 사람들에게 안전과 안심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진화해왔다.
“어디를 가도 살아 돌아오라.”
캐치 프레이즈로 험로 주파성을 염두에 둔 정통 오프로더를 지향하는 모델이다.
지금까지 누계 판매대수는 2021년 6월 30일 기준 1,060만대이며
연간 30만대 이상이 170여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크흐.. 어디를 가도 살아 돌아라니... 멋있다..
신형 랜드크루저는 TNGA의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하는 GA-F 플랫폼을 베이스로 개발됐다.
이로 인해 무게를 200kg 가량 덜어냈으며 루프와 도어 등은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졌다.
또한 파워트레인의 탑재위치는 뒤로 70mm, 아래로 28mm 이동했다.
서스펜션은 앞 더블 위시본, 뒤 트레일링 링크타입으로 서스펜션 암이
제동시에 안정적인 자세를 위해 재배치됐다.
험로 주파성을 높이기 위해 휠의 설계도 개량됐다.
도로 조건 및 주행 작업에 따라 충격 흡수기의 감쇄력을 독립적으로 제어하는
어댑티브 가변 서스펜션(AVS)은 새로운 선형 솔레노이드 유형이다.
오프로드 주행을 위한 6가지 모드 AUTO/DIRT/SAND/MUD/DEEP SNOW/ROCK가 설정됐다.
4대의 카메라로 차량 주변 상태를 확인하는 시스템도 채용했다.
앞 화면을 보면서 차량을 멈추고 화면의 스위치를 눌러 바닥 뷰로 전환할 수도 있다.
12.3인치의 오프로드 디스플레이 회면을 새로 설계해했다.
디퍼렌셜 록의 ON/OFF, 가속페달 브레이크 작업 등을
대형 스크린에 표시하여 차량의 상태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엔진은 3.5리터 V6 트윈 터보 가솔린 415마력/650Nm과
3.3리터 V6 트윈 터보 309마력/700Nm 두 가지이며
변속기는 토크 컨버터 방식 10단 AT가 조합된다.
출처 : http://global-autonews.com/bbs/board.php?bo_table=bd_001&wr_id=29010
비장하게 어딜 가서도 살아 돌아오고 싶다면..이 차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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