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수입차시장에서 BMW 5시리즈는 항상 판매 상위권에 자리잡고 있다.
BMW 5시리즈 중에서도
PHEV(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뉴(NEW) 530e를 소개한다.
잠시만! PHEV가 뭐지?
PHEV는 엔진과 전기모터를 함께 사용해서 달리는
하이브리드차 중에서도 외부 전원을 사용하는 모델
일반 하이브리드차는 자체 엔진과 발전기에서 생산한 전기만을 저장해 사용하는 반면 PHEV는 외부에서 전원을 공급받을 수 있어 연료 효율이 높아지는 장점이 있음
PHEV는 요즘 대세가 되고 있는 친환경차의 인기에 크게 기여
BMW 뉴 530e는 내연기관차의 힘과 전기차 효율성을 융합한 PHEV로
수년 뒤에 본격적으로 맞이하게 될 전기차 시대의 징검다리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
외관 EXTERIOR
BMW 뉴 530e는 BMW 뉴 5시리즈와 같은 외관
트렁크에 붙어 있는 530e라는 이름표와 측면에 추가된
배터리 충전 소켓이 이 차가 PHEV 모델이라는 점을 보여줌
BMW 7세대 뉴 5시리즈는 이전 모델 대비 길이가 27㎜ 늘어나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했고 더욱 늘씬해 보이는 것이 특징
또한 앞면에는 하나의 프레임으로 통합된 특유의 키드니 그릴과 ‘L’자형 주간주행등이 적용된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가 탑재돼 역동적인 느낌을 주고 있음
뛰어난 디자인을 장점으로 7세대 5시리즈는 국내 출시 후 지난 4년 동안
총 7만7000대가 판매되며 BMW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음
주행 DRIVING
뉴 530e는 12.0kwh 용량의 고전압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최대 45㎞까지 주행
또한 순수 전기 모드에서도 최고 시속 140㎞까지
시내 주행과 같은 저속 운행에서는 전기를 사용해 달리고
고속에서는 연료를 사용해 내연기관차의 힘을 느낄 수 있음
실제로 시내 주행에서는 순수 전기차와 크게 다를 바 없는 정숙함을 지님
뉴 530e는 고속에서는 엔진을 사용하기 때문에 일반 내연기관차와 운행 느낌과 유사.
특히 놀라웠던 것은 속도를 올리면서 엔진으로 바뀌는 과정이 자연스럽게 이뤄짐
일부 하이브리드차의 경우 변환 과정에서 소음이 발생하는 등
주행 질감이 좋지 않다는 후기가 있지만 BWM코리아는 이에 대해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단점인 이질감을 없애고자 다방면으로 노력하였다고 밝힘
밟는 순간 치고 나가는 가속력과 코너링 시 안정감 등이 뛰어남.
뉴 530e는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5.9초 만에 도달할 정도로 가속력이 좋음
최고출력 184마력을 발휘하는 4기통 가솔린 엔진에 최고 109마력을 제공하는
전기모터가 조합돼 최대 292마력의 힘을 냄
인테리어 INTERIOR
하이브리드차는 전기배터리를 장착해야 하기 때문에 트렁크 공간이 좁음.
하지만 골프백이나 여행가방은 넣을 수 있음
뉴 530e의 차량 내부는 기존의 BMW의 감성이 그대로 적용
길게 뻗은 대시보드와 디지털 계기판, 스티어링 휠, 콘솔 등은 기본적으로 BMW 5시리즈와 유사
다만 변속 레버 옆에는 e드라이브 버튼이 새롭게 추가됐고,
eDrive 모드 계기판을 통해 다양한 차량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음.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유지 어시스트, 파킹 어시스턴트 등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기능들은 기본으로 적용
가격은 8000만원대 초반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시대
카 테 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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