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이어
북미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를 추가한다고 하는데요.
국내는 출시할까요?
인기 많은 쏘렌토의 하이브리드카가 궁금하다면 아래의 글을 끝까지!

현대차그룹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를 앞세워 미국 친환경차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차 싼타페 및 투싼에 이어 기아 쏘렌토도 PHEV 대열에 합류했다.
19일 오토블로그 등 외신에 따르면 기아가 최근 북미서 2022년형 쏘렌토를 3분기 출시하고, 라인업에 PHEV를 추가한다고 밝혔다.
쏘렌토 PHEV는 현대차 싼타페와 동일한 파워트레인을 탑재했다. 4기통 1.6ℓ 직분사 터보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 및 자동 6단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261마력. 최대토크 약 35.6㎏f·m 등의 힘을 발휘한다. 구동방식은 사륜구동이 표준이다.
배터리 용량은 13.8㎾h다. 전기모드 주행거리는 자체 측정 결과 32마일(약 51.5㎞), 휘발유와 전력을 모두 소모하면 460마일(약 740㎞)까지 달릴 수 있다. 단, 싼타페와 투싼의 선례를 봤을 때 EPA 기준 전기모드 주행거리는 다소 짧아질 가능성이 있다.
쏘렌토 PHEV는 넉넉한 배터리팩 용량 덕분에 미국서 6587달러(한화 약 775만원)의 연방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기아 북미법인은 이르면 3분기부터 2022년형 쏘렌토가 전시장에 입고될 것이라고 전했다. 쏘렌토 PHEV의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상위 라인업인 SX와 SX-P 트림에서만 PHEV를 선택할 수 있을 것이라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현대차그룹은 최근 유럽과 북미서 PHEV 시스템을 탑재한 SUV를 쏟아내고 있다. 강화된 연미 및 배출가스 규제에 대응하기 위해 전동화 라인업을 확대하는 것.
반면 국내선 PHEV 판매를 검토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차 가격이 비싼데다 보조금이 없어 시장성이 떨어진다는 판단에서다. 국내 PHEV 보조금은 2020년까지 500만원을 지급하다 올해 폐지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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