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아이오닉 5 전기차로 국내 최북단 전기차 충전소부터
최남단 전기차 충전소까지의
약 617km 무충전 주행을 성공했다고 29일 밝혔다고 합니다.
전기차의 주행거리가 걱정 되는 구매자 분들!
아래의 글을 꼭 읽어보시죠~
이날 현대차그룹 트위터에는 아이오닉 5의 강원도 고성~전라남도 해남까지의 무충전 주행 과정이 소개됐다.
실험에 동행된 아이오닉 5는 롱레인지 후륜구동 모델이다.
추가로 빌트인 캠, 비전 루프 옵션 사양이 추가됐다.
현대차는 이 때 주행모드를 에코모드로 설정하고
도로 상황에 따라 회생제동 세기(0~4단계)를 전문 드라이버가 조작했다.
도로별 제한 속도의 평균 80% 수준으로 달렸고 4번의 휴식 시간을 가졌다는 설명이다.
출발 당시 아이오닉 5 실험차량 클러스터에는 남은 주행거리가 500km로 찍혔다. 하지만 총 616.9km(고속도로 95.5km, 국도 521.4km)를 12시간 45분간 주행한 결과 클러스터의 남은 주행거리는 101km로 찍혔다.
클러스터 상에 표기된 전비(전기차 연비)는 1kWh당 10.5km로 높게 나왔다.
아이오닉 롱레인지는 72kWh의 배터리팩이 있다.
아이오닉 5 롱레인지의 산업부 인증 기준 최대 주행 가능거리는 429km다.
이는 테슬라 모델 3(528km), 모델 Y(511km)보다 짧은 편이다.
현대차는 지난 22일 진행된 2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아이오닉 5의 누적 계약대수가
2분기 말 기준 4만대 이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최근 누적 계약 대수와 2분기 차량 인도 대수를 비교해봤을 때
아직 3만5천여대가 소비자들에게 인도되지 않았다.
출처 :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아이오닉 5인기는 앞으로도 계속 될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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