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가 브랜드 최초의 전동화 모델로 내놓은
‘뉴 기블리 하이브리드’를 소개한다
섹시한 마세라티의 하이브리드 모델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요점을!

하이브리드 모델임에도 특수 제작된 공명기를 활용해 재현해 낸 마세라티 시그니처 배기음
엔진이 6기통에서 4기통으로 바뀌면서 시동 배기음의 크기는 체감 상 반 정도로 다소 줄어들었음.
이밖에도 주행 중 멈췄다 재 가속을 할 때, 고속에서 가속할 때 등 다양한 주행 상황에서
배기음의 크기는 다소 줄어든 모습
뉴 기블리 하이브리드는 2.0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임에도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장착해 최고 출력 330마력, 최대토크 45㎏·m을 발휘
정지 상태에서 100㎞/h에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5.7초
넘치는 힘 덕에 2톤이 넘는 차량이 마치 준중형 세단처럼 경쾌한 몸 놀림
여기에 전동 컴프레서(e 부스터) 덕에 터보 랙 현상을 줄여주어 저속 주행에서 재 가속 시 부드러운 주행감
오토 스탑&스타트 작동 시 크게 느껴졌던 진동들도 많이 줄었고 무난한 저속 반응으로 도심 주행에서 큰 스트레스 없이 주행할 수 있었다. 배기음이 줄어든 만큼 정숙성은 높아져 기블리가 아닌 대형 세단 콰트로포르테를 타고 있을 때와 비슷한 느낌
뉴 기블리 하이브리드는 주행 안정성도 더 높아짐
엔진이 가벼워진 덕에 디젤 모델과 비교해 차체 무게는 80㎏ 가량 줄어들었고
배터리가 뒤에 배치돼 앞, 뒤 무게 배분이 50:50에 가깝게 이뤄졌다. 고속으로 커브를 돌 때 더 단단해진 주행감
페이스리프트 모델 답게 실내외 디자인도 일부 변경이 있음. 가장 눈에 크게 띄는 외관 디테일은 마세라티의 상징인 휀더 부분의 3개의 에어 벤트와 브레이크 캘리퍼, C필러의 로고 등에 블루 포인트 컬러를 적용.
헤드레스트와 시트 등 내장에도 블루 스티칭을 적용하며 하이브리드 차량임을 강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기존 8.4인치에서 풀HD급의 10.1인치의 커브드 터치스크린으로 진화
속도도 기존보다 4배 빨라져 안드로이드 오토, 에어 카플레이 등 스마트폰과의 연결성도 매끄러움
마세라티가 밝힌 뉴 기블리 하이브리드의 복합연비는 8.9㎞/ℓ로 기블리 가솔린보다 높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86g/㎞로 기블리 디젤보다 낮아졌다.
뉴 기블리 하이브리드의 가장 큰 장점은 저렴해진 가격
통상 하이브리드 모델이 가격이 더 높지만 뉴 기블리 하이브리드는 가솔린 모델보다 1,000만원 이상 저렴한 가격에 출시
기본형과 그란루소, 그란스포트 3가지 트림으로 출시돼
판매 가격은 1억1,450만~1억2,150만원이다.
기존 가솔린 모델은 1억3,210만원, 디젤 모델은 1억2,057만원이다.
출처 : https://www.sedaily.com/NewsView/22Q840IW6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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