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판매 중인 전기차 중 전비가 가장 좋은 차는 ?
역대 내연기관에서는 연비를 말했다면,
전기차는 전비를 말한다는 거 알고 있으셨나요?
전비 테스트 결과가 궁금하다면 아래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세요 :)
글로벌 자동차 전문 매체 motor1.com과 InsideEVs는 전세계에서 판매 중인
주요 전기차를 대상으로 최근 전비 테스트를 진행해 발표했다.
이들 매체에 따르면 이번 테스트는 총 18개의 전기차 모델을 대상으로
최고 온도 31도의 여름 시즌에 이탈리아 로마에서 포를리까지 약 360km의 거리를
재충전 없이 주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각 차량의 100km 당 소모 전력을 측정해 순위를 매겼으며,
높은 순위의 차량일수록 1kW의 전력으로 더 많은 거리를 갈 수 있다.
순위는!
1위는 르노 조에(ZOE)가 차지했다.
르노 조에는 100km당 11.0kW의 전력을 소모하는 것으로 나타나,
테스트 참여 차량 중 1kW로 9km 이상 주행 가능한 유일한 전기차로 나타났다.
2등은 BMW i3 REx로
100km당 11.4kW의 전력을 소모하며 조에와 근소한 차이를 보였다.
이어서 테슬라 모델 3 스탠다드 레인지 플러스 (100km당 11.9kW),
현대 코나 일렉트릭 64kWh (100km당 12.0kW) 등이 뒤를 이었다.
순위 | 100km 당 소모 전력 | 1kW 주행 가능거리 | 제조사 | 전기차 모델명 및 트림 |
1 | 11.0 | 9.09 | Renault | Zoe Intens R135 |
2 | 11.4 | 8.77 | BMW | i3 REx (2015) |
3 | 11.9 | 8.40 | Tesla | Model 3 Standard Range Plus |
4 | 12.0 | 8.33 | Hyundai | Kona Electric 64kWh |
5 | 12.7 | 7.87 | Renault | Zoe Bose R90 Flex 41 kWh (2016) |
6 | 13.1 | 7.63 | Nissan | Leaf 40kWh Tekna |
7 | 13.3 | 7.52 | Nissan | Leaf 30kWh Acenta (2016) |
8 | 14.7 | 6.80 | Tesla | Model 3 Standard Range Plus |
9 | 15.9 | 6.29 | Kia | e-Soul 64kWh |
10 | 16.2 | 6.17 | Mercedes | B 250 eSport (2015) |
11 | 16.4 | 6.10 | Tesla | Model S 100D |
12 | 16.6 | 6.02 | Mercedes | EQC 400 4MATIC Edition 1886 |
13 | 17.2 | 5.81 | Opel | Corsa-e Elegance |
14 | 17.2 | 5.81 | Volkswagen | ID.3 1st edition Max |
15 | 18.7 | 5.35 | Lexus | UX 300e Luxury |
16 | 18.8 | 5.32 | Jaguar | I-Pace EV400 HSE |
17 | 19.0 | 5.26 | Audi | e-tron 55 quattro Business |
18 | 22.4 | 4.46 | Audi | e-tron S Sportback sport attitude quattro |
미래의 전기차들의 발전이 기대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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