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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 테 크

포르쉐 전기차 타이칸 4S의 매력 파헤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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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포르쉐  역시 브랜드의 첫 전기차, ‘타이칸’을 선보였다.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는 존재라 할 수 있는 포르쉐 타이칸. 과연 포르쉐 타이칸 4S는 어떤 매력을 제시할까?

 

 

 

우수한 성능을 자랑하는 포르쉐의 전기차

 

포르쉐 타이칸 4S는 포르쉐 브랜드의 첫 번째 전기차의 ‘가치’를 높이는 우수한 시스템이 자리한다.

듀얼 모터 시스템을 통해 마련된 360kW의 고출력 시스템은 환산 시 약 490마력과 66.3kg.m의 토크를 제시할 뿐 아니라 오버부스트 시에는 571마력이라는 우수한 성능을 드러낸다.

 

여기에 후륜 액슨의 2단 변속기를 바탕으로 성능을 보다

적극적으로 드러내 정지 상태에서 단 4초 만에 시속 100km까지 가속이 가능하다.

 

다만 공식 제원에 있어 효율성 및 주행 거리의 한계가 드러난다.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 사양으로 93.4kWh의 거대한 배터리를 탑재했으나 공인 전기가 복합 기준 2.9km/kWh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타이칸 4S의 제원 상 1회 충전 시 주행 거리는 289km에 그친다.

 

 

전기차 특유의 성능, 그리고 e-스포츠 사운드

타이칸 4S는 전기차 특유의 출력 전개를 선보이며 속도를 끌어 올릴 수 있다. 다만 노멀 모드에서는 개별적으로 활성화시킬 수 있는 e-스포츠 사운드는 오래 듣기에는 조금 과장되는 사운드라 생각된다는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 

 

 

 

미래적으로 그려진 포르쉐의 공간

 타이칸 4S의 실내 공간의 대시보드 및 센터페시아의 전체적인 실루엣, 스티어링 휠 등의 구성은

전통적인 포르쉐의 감성을 제시한다.

대신 계기판의 경우에는 3-서클 타입의 디지털 클러스터 그래픽을

일반적인 디스플레이 패널이 아닌 ‘커브드 디스플레이’ 패널에 연출해 기술적인 발전을 한층 직접적으로 느끼게 한다.

 

보다 쾌적한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

 포르쉐 타이칸 4S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주행 품질’의 완성도에 있다. 다듬어졌다’라는 평가가 아깝지 않은 ‘조율 능력’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자유로 주행 시 마주하게 되는 여러 요철이나 작은 포트홀, 혹은 도로 이음새 등의 ‘어지간한 단차’는 말 그대로 무시하는 모습이다. 

 

 

 

늘 말하지만,

포르쉐 타고 싶다.

 

카 테 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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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는 없어도 차박은 할 수 있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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